• 인증서 관리절차 요약


    • 1단계 : GPKI 설치
    • 2단계 : 인증서 생성
    • 3단계 : 인증서 등록/변경
    • ○ 2단계의 인증서 생성은 행정전자서명 인증관리센터 및 일반 금융기관에서 생성할 수 있으며, 각 개인이 개별적으로 사용하는 인증서를 3단계의 등록/변경 단계를 거쳐 농촌진흥청의 종합관리시스템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○ 현재까지 농촌진흥청 종합관리시스템은 아이디/패스워드 방식의 로그인 만을 적용하였으나, 사용자 정보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하여 인증서 로그인 프로세스가 추가로 반영되었습니다.

  • 사용자별 인증서관리 상세절차


    • ○ 외부연구원 / 농촌진흥청 내부직원 / 기관 협약담당자 별 인증서 관리 상세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.
      • 1. 시스템 로그인 방법
      • 1.1 ATIS 로그인 화면에서 계정 입력 로그인
      • ○ 기관/법인 담당자 아이디는 기관이 등록되면 시스템에서 전자서명을 위한 아이디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.
      • ○아이디 / 패스워드 : 시스템 담당자 문의 (031-299-2375, 2796)
      • 1.2 ATIS 로그인 화면에서 인증서를 활용한 로그인
      • 사용가능 인증서: [범용]법인인증서(개인인증서 사용불가), 전자관인
      • 행정안전부 산하 기관이 아닐 경우 법인인증서발급방법 을 확인하여 [범용]법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십시요.
      • 2. 인증서 로그인
      • 2.1 인증서 등록
      • - 인증서등록/변경버튼 클릭
      • - 팝업화면에서 사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기관인증서 등록버튼 클릭. (아이디/패스워드 : 시스템 담당자 문의
      • - 인증서 선택화면에서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법인인증서를 선택,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버튼 클릭
      • 2.1 인증서 로그인
      • - 인증서 등록 이후 초기 로그인 페이지의인증서 로그인 버튼 클릭 후 인증서 선택화면에서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인증서를 선택,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버튼 클릭
      • 3. 인증서 관리
      • 3.1 법인인증서는 발급받은 기관에서 변경, 삭제, 복사, 이동 등의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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